
[12개의 별자리 알아보기] 처녀자리의 특징
안녕하세요. 물병자리입니다.
12개의 별자리 중 처녀자리의 특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두뇌의 별자리 그리고 감성의 별자리
처녀자리는 쓸데없이 모든 일에 이론만 캐는 분석가이고, 지식만 풍부하고 행동은 하지 않는 사리분별 못하는 이미지가 있습니까? 혹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말만 잘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 그렇게 보이는 이유는 보통 처녀자리에게 고통스러운 말을 들었던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통스럽다는 것은 단지 "혹독함"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아이스크림과 메이플 시럽을 곁들인 애플파이처럼 달콤한 말조차도 받는 사람에 따라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말은 진실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처녀자리는 진실을 꿰뚫어 보고 따라서 그것을 말하거나 오히려 무방비하게 그것을 입으로 담거나 태도로 표현합니다. 당신이 똑똑하다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조금 더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처녀자리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두뇌의 별자리인 동시에 처녀자리, 감성의 별자리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자신이 "느끼는 것"에 저항할 수 없습니다.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는 거역할 수 있지만, 몸에서 느끼는 것은 약하다고 할까, 저항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중독"이 있지만, 그건 모두 몸에서 배운 것 같습니다. "머리로는 이해해도 몸은 …." 그러나 처녀자리의 경우 이런 변화가 복잡합니다. 처녀자리에는 머리가 곧 몸이기 때문입니다. 생각하는 것과 지각하는 것이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뭐랄까, 거의 동일합니다.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느끼고 생각하는 것이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느낍니다. 처녀자리는 머리로 생각하는 것과 몸에서 캐치하는 감각, 즉 감각은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역류하면 정서적 문제는 곧 신체의 이상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처녀자리 분석은 기술적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척추 반사로 하는 것과 같고, 어떤 면에서는 매우 가공하지 않은 것 같이 생생한 데가 있습니다. 생생하고 고성능입니다. 그러한 분석 메커니즘이라고 무엇인가 말하면 누구라도 화를 낼 것입니다. 메커니즘이라고 말하는 것은 무례한 것 같지만 왜 메커니즘이냐면 생각만큼 많은 트릭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외부세계를 발견하는 별자리
사람의 삶을 12개의 별자리의 순서와 비교하는 사고방식이 있습니다. 첫째, 양자리는 방금 태어났습니다. 그들은 활력이 넘치지만 주변 환경을 잘 파악하지 못합니다. 신선하고 청순한 힘으로 세상에 한 발짝 내딛는 별자리입니다. 다음으로 황소자리는 오감을 사용하여 세상을 파악하는 단계입니다. 만지고 맛보는 느낌, 그런 '자신의 감성'으로 세상과 교감합니다. 이윽고 여기까지는 가도 괜찮다든지, 여기까지는 해도 좋다는 등 세계가 넓어지면서 조금씩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이게 도대체 뭔지 궁금해서 멈추기도 하면서, 의미와 연관성에 의문을 갖기 시작합니다. 주변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시작합니다. 이것은 쌍둥이자리 단계입니다.
그래서 처음 태어나면 숨을 쉬고 감각으로 주변을 확인하고 상호 작용을 통해 '타인'의 존재를 이해하기 시작하면 '세계'가 만들어집니다. 세상은 넓은 것 같지만, 일단은 살아가기 위해서 이렇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게자리 단계가 될 것입니다. 그렇게 살아가기 위한 발판이 굳어지면 사람은 자신을 자각하기 시작합니다. 나의 삶, 나의 감각들, 내 말, 나의 자리를 가지면, 내가 완성됩니다. 이 시점에서 무언가를 좋아하고, 즐기고, 자기주장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여기에 있고, 다른 사람들은 주변에 있고, 당신 자신을 보고, 당신은 이것저것을 볼 수 있고, 당신은 이것저것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이것이 사자자리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다음은 기다리는 건 처녀자리입니다.
이런 점에서 처녀자리는 쌍둥이자리와 매우 유사합니다. 자신을 주장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생존에 필요한 재료는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것저것을 활기차게 하기 시작했습니다. 얼핏 보면 좋아 보이지만 처녀자리에 오면 멈춰 서게 됩니다. 뭔가 이상하게 잘 안 되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처녀자리는 지금까지 걸어온 길과 상대방의 모습을 다시 한번 진지하게 바라봅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자신은 '자신'은 토대이고, 성이고, 세계라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이것은 안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처녀자리는 그 질문을 끊임없이 묻습니다.
천칭자리에 물어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다른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야기는 실제로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녀자리를 지나 사수자리로 가면 다시 새롭게 됩니다. 또한 염소자리는 사수자리에게 태평하게 "그건 간단하다"라고 대답하지만, 그 지점을 지나 물고기자리로 가면 또 새롭게 됩니다. 쌍둥이자리, 처녀자리, 사수자리, 물고기자리가 모두가 느껴지는 모순입니다. 그것은 자신과 외부 세계 사이의 관계입니다. 정체성이 있다는 것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분리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경계를 해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처녀자리는 인간세계의 곳곳과 인간관계에 도사리고 있는 미묘함과 거대한 모순을 추출하고 축적하며, 치밀하게 분류하고 가치판단하여, 이 과정을 통해 새로운 외부 세계를 "발견하는" 별자리입니다.
★ 두려움
하지만. 처녀자리는 이 능력에 휘둘릴 수 있으며, 주어진 능력을 사용하는 방식과 정반대 방향으로 달릴 수 있습니다. 처녀자리는 모순을 알고 있습니다. 이미 그것을 본 것입니다. 그러므로 움직여야 할 때, 발견되지 않은 모순, 오류 및 간과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초월적인 불안을 느낍니다. 그럼 어떻게 합니까? 지금까지 발견한 모순에 갇혀 있습니다. 다시 말해, 처녀자리는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는 곳으로 가지 않습니다. 무섭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처녀자리가 매일 하는 일은 지뢰제거 작업과 같습니다. 지금까지 군대가 매립해 온 지뢰를 제거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래서 매우 신경이 쓰이고 섬세한 신경을 곤두세우며 민감함 때문에 효율적인 지뢰 제거가 가능하지만 새로운 터전에 도착한 것은 무서움입니다. 새로운 지뢰의 본질을 모르고, 밟으면 죽을 수도 있기에 무서운 것입니다. 무서워지면 어떻게 하시나요? 그들은 새로운 임명지로 가는 대신, 이미 철거가 끝난 안전한 장소에 머물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발견을 멈추고 귀를 막고 언짢게 앉아 움직이지 않습니다. 처녀자리는 민감하고 분석적이며 무엇이든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처녀자리는 매우 완고한 냉소주의자가 됩니다. 이것이 그 기이함의 원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섬세함
처녀자리가 건강이 좋을 때, 훌륭한 일을 합니다. 두뇌와 몸의 감각이 결합되어, 음악적인 리드미컬하고 기술적인 두뇌 놀이가 당연하게 여겨집니다. 처녀자리가 사랑에 빠졌을 때, 마술처럼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을 꿰뚫어 보고 그것들을 줄줄이 테이블에 올려놓습니다. 무엇이든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런 재능의 소유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발견한 내용을 현실에 더 잘 맞도록 빠르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섬세한 센서 때문에 피곤하고 약합니다. 이것은 고통스러운 부분입니다.
★ 솔직함
건강 마니아이자 분석적인 오타쿠 처녀자리라고 하지만, 처음에 쓴 것처럼 부당한 중상모략입니다. 아니면 지친 처녀자리만 봤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처녀자리의 "솔직함"은 악의가 아니라 천사와 같은 순수함에 근거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정말 악의적이고 당신에게 상처를 주려는 사람은 당신에게 치명적으로 고통스러운 말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번거로운 일이며, 당신에게 조언하고 성공할 수 있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처녀자리는 그런 종류의 승부수를 계산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단지 그들이 발견한 지뢰를 밟지 않도록 신경을 써주는 겁니다. 사심 없고 귀여운 별자리입니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면 비판분석적으로 그 뾰족한 별자리가 처녀자리와 같은 이름을 붙인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처녀자리는 항상 결백하고 무방비 상태이며 섬세합니다. 그래서 그는 상처를 주는 말을 주저하지 않는 사람처럼 보입니다. 정말 그런 일은 없습니다. 처녀자리의 마음은 지뢰는 물론, 진도 1의 작은 떨림도 포착할 수 있는 가늘고 얇은 센서가 흔들리는 세계입니다.
★Tips
처녀자리의 핵심 문구는 "분석하다"입니다. 처녀자리에 해와 달 등 중요한 별이 있거나, 그 밖에도 별이 많이 모여 있으면 허리둘레가 날씬하고, 작은 엉덩이의 경우 청초한 느낌을 풍깁니다. 분위기는 차분하고, 과시적이지 않고, 쿨해 보이기도 하지만, 현실적이고 매우 안정감 있고 성실한 인상을 줍니다. 처녀자리를 지배하는 별자리는 수성입니다. 수성이 긍정적인 배치가 되어있을 때 처녀자리는 자신의 생각과 행동에 땅에 발이 닿는 듯한 자신감을 느낄 수 있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별자리 운세 출처 : 이시이 유카리 별자리 운세 공식홈페이지
'연간운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별자리 운세 알려드립니다!
sstarrynight.tistory.com
'상·하반기운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별자리 운세 알려드립니다!
sstarrynight.tistory.com
'월간운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별자리 운세 알려드립니다!
sstarrynight.tistory.com
'주간운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별자리 운세 알려드립니다!
sstarrynight.tistory.com
'별자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개의 별자리 알아보기] 전갈자리의 특징 (출처. 이시이 유카리) (0) | 2024.01.12 |
---|---|
[12개의 별자리 알아보기] 천칭자리의 특징 (출처. 이시이 유카리) (0) | 2023.09.15 |
[12개의 별자리 알아보기] 사자자리의 특징 (출처. 이시이 유카리) (0) | 2023.09.11 |
[12개의 별자리 알아보기] 게자리의 특징 (출처. 이시이 유카리) (0) | 2023.09.09 |
[12개의 별자리 알아보기] 쌍둥이자리의 특징 (출처. 이시이 유카리) (0) | 2023.09.01 |